맨땅에 코딩
Game Programming Project - 마당을 나온 병아리 본문
남들보다 성장이 더디다는 이유로 같은 병아리 친구들 사이에서 혼자가 된 ‘아리’는
알껍질에 숨어 눈만 보이는 채로 생활하다가 집을 나간다.
“아리가 봄, 여름, 가을, 겨울을 홀로 이겨내고
멋진 닭으로 성장해 집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주자!”
‘마당을 나온 병아리’ 라는 게임 이름은 ‘마당을 나온 암탉’에서 따온 이름이나, 게임 캐릭터 ‘아리’가 집을 나가 멋진 닭으로 성장해 집으로 돌아온다는 게임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다.
게임 소개 및 플레이 방법
처음에 아리는 알 껍질에 숨어 눈만 보이는 병아리이다.
아리의 알 껍질을 깨고 봄, 여름, 가을, 겨울 순서로 게임이 진행된다.
장애물을 피해 아이템을 먹으며 스테이지를 하나 클리어할 때마다
아리가 점점 성장해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.
[플레이 방법]
- 게임 목표: 아리가 알을 깨고 4개의 계절을 지나 생명을 잃지 않고 최종적으로 멋진 닭이 되는 것이다.
- 알 깨기 단계: 아리의 모험을 시작하기 위해선 먼저 알을 깨야 한다. A 버튼과 B 버튼을 번갈아 눌러 알을 깨는데, 이 작업을 15초 안에 완료해야 다음 단계인 봄으로 진행할 수 있다.
- 봄, 여름, 가을, 겨울 단계: 각 계절 단계에서는 특정 아이템을 기본으로 5개 먹어야 하며, 그 이상 먹을 경우 추가 점수를 획득한다. 추가 점수는 봄에서 겨울로 진행될수록 점점 증가한다. 하지만 각 계절에는 아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적이 있으며, 이 적과 부딪히면 생명이 하나 줄어든다. 봄에는 나비를 피하며 새싹을, 여름에는 구름을 피하며 물방울을, 가을에는 벌레를 피하며 열매를, 겨울에는 고드름을 피하며 얼음을 먹어야 한다. 각 계절 단계는 제한 시간이 있다(봄과 여름은 30초, 가을과 겨울은 20초).
- 각 단계를 거치면서 시간이 줄어들거나 적의 수가 늘어나거나 적이 움직이는 속도가 빨라진다.
- 각 단계에서는 A 버튼을 눌러 무적 기능을 2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5초 동안 지속되고, 이 기간 동안 적과 부딪혀도 생명이 줄어들지 않는다.
- 모든 단계를 무사히 통과하고 겨울 단계까지 깬다면 게임 클리어다. 만약 중간에 실패한다면, B 버튼을 눌러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.
- 아리의 생명은 총 3개이다.
- 시간 안에 알을 깨지 못한 경우, 적과 부딪혀 생명이 없어질 경우 게임이 종료된다.
- 이 게임은 생명 관리와 시간 관리, 그리고 빠른 반응 능력이 중요하다.
게임 개발 작성 코드
https://github.com/mcy0325/ChickIntoTheWild.git
GitHub - mcy0325/ChickIntoTheWild: 마당을 나온 병아리 (성장형 게임)
마당을 나온 병아리 (성장형 게임). Contribute to mcy0325/ChickIntoTheWil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게임 개발 환경 및 언어
- Raspberry Pi
- Python
- Visual Studio Code
YouTube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ThB56eqWtT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