맨땅에 코딩
내 안에 너 있다(Inside) - 방탈출 게임 본문
🎮 내 안에 너 있다(Inside) 는 미스테리 공포 방탈출 게임입니다.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openthedoorandscream.inside
팀원👥
📌 문열고 소리질러 팀: 개발 1명, 사운드 1명, 디자인 2명
게임 소개📑
정신을 잠시 잃었다가 눈을 떴더니 낯선 저택의 한 방에서 눈을 뜬 당신!
정체를 알 수 없는 저택을 탈출하세요!
각 방마다 미스터리한 공간과 놀라운 트릭들이 펼쳐지고 숨겨진 메시지와 의미심장한 장치들이 당신의 두뇌를 자극합니다.
각 방을 탈출하면서 무시할 수 없는 끔찍한 환청이 들리기 시작하고 직접 큰 목소리로 소리쳐야만 환청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.
저택의 주인은 누구일까요? 왜 그가 당신을 이 저택에 가두었을까요? 그 해답을 찾아주세요!
특징🚪
- 소름 돋는 배경 음악과 직접 소리를 지르면 무찌를 수 있는 환청 이벤트가 스릴과 긴장감을 더해줍니다.
- 다양하고 창의적인 트릭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- 퍼즐 해결과 스토리 해석을 통해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.
- 게임 내 트릭을 모두 해결하고 다시 플레이 하면 숨겨진 의미를 발견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.
플레이 방법 🧩
개발 환경 🛠️
- Unity 2022.3.4f1
- MS Azure Playfab
후기🎨
2학년 1학기를 마치고 여름 방학을 어떻게 보낼까 하다가 얼떨결에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합류하였다. 나는 디자인 역할을 맡았고, 아이 방, 연구원 방, 거실 등 배경과 필요한 에셋들을 그렸고, 연구원 방 트릭을 기획하였다.
내가 직접 그린 그림들이 게임 요소로 쓰이고,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되었을 때 신기하고, 뿌듯했다.
작년 교내 게임톤에 출품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, 게임 다운로드 수도 꾸준히 늘고 있어서 볼 때마다 기분이 좋다.
올해에도 여름 방학동안 게임 개발을 잘하는 친구와 함께 새로운 게임을 기획하고,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11월에 개최될 교내 게임톤에서 또 좋은 성과를 얻었으면 좋겠다.